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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 경북 전문대학 최초의 유일한 유아특수보육과로서 교육과 치료의 융합, 인문과 예술의 융합형 인재양성으로 참여와 신뢰의 보육 생태계를 조성하고, 수요자 맞춤형 보육·재활 지원전문가 배출을 특성화 한 학과입니다.
    보육교사와 발달재활서비스 전문가양성 교육 커리큘럼과 더불어 소정의 학점이수로 다양한 통합심리치료 관련 자격까지 취득하여 최고의 통합보육교사 양성 교육과정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전문가 멘토링시스템과 산학연계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한 주문식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에서 환영받는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보육시설의 질 높은 아동교육에 대한 수요는 더욱 더 높아질 기세이기에 보육교사의 전망은 매우 밝다. 졸업 후 어린이집도 운영할 수 있으며 노후보장까지 되는 일석이조의 직업으로 많은 취업 준비생의 관심 중 하나이다. 2014년 보육예산 증가로 보육교사의 채용확대가 작년대비 15% 증가하였다. 2014년 국공립 어린이집을 280개 확대 설치할 계획이며, 2020년까지는 국공립 보육시설을 2배 이상 확충한다. 국가적인 제도의 편승과 더불어 취업에는 별다른 제약을 받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발달재활서비스 전문가는 만 18세 미만 장애아동 및 다양한 대상을 치료할 수 있다. 재활바우처교사는 성장기의 정신적ㆍ감각적 장애아동의 인지, 의사소통, 적응행동, 감각운동 등의 기능향상과 행동발달을 위한 적절한 발달재활서비스 지원 및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인력이다.
이에 유아특수보육과는 보육교사와 재활바우처교사의 자격을 동시에 취득하여 장래가 더욱 유망한 학과이다.
 

    보육교사 2급(보건복지부),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보건복지부), 놀이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일상생활재활전문가, 우쿨렐레지도사, 오카리나지도사, 아동의사소통교육사, 동화구연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유아레크리에이션 지도자, 모래놀이 치료사, 행동치료사, 발달진단평가사, 독서지도사 등 (일부 자격증은 시험응시 후 취득가능)
 

  • 취업선호학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국공립ㆍ법인ㆍ민간ㆍ가정ㆍ직장 어린이집, 영아전담 어린이집, 장애 전담 어린이집, 장애통합 어린이집 등에 취업 또는 창업
  • 병원 내 치료실, 치료기관, 상담센터, 복지시설 등 취업 및 기관연계 바우처사업 전문인력
  • 학점은행제 이수로 학사학위 취득, 교육대학원 진학 시 유치원교사 자격취득가능